티스토리 뷰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볼곳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인천 강화도를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따뜻한 날씨에 가보면 좋은 실내 명소 뿐만 아니라 실외 명소 위주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강화도 외에도 지금 이맘때에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전등사
첫 번째는 전등사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길상면 전등사로 37-41입니다. 일단 강화도에서 가장 큰 절을 꼽으라고 하면 전등사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강화도를 처음 가게 된다면 이곳만큼은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굉장히 큰 사찰로 만들어져 있고 들어가려면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인공 연못이나 사찰 일대 등이 있습니다. 굉장히 깔끔하게 잘 관리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곳 주변 일대도 드라이브 코스로 손색이 없습니다. 산책하는 게 부담된다면 드라이브로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2. 연미정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연미정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강화읍 월곶리입니다. 차 안에서 멋진 봄 풍경 바라보면서 드라이브 하기도 좋은 곳이고 산책하기도 좋은 구간입니다. 연미정은 강화도에서는 옛부터 워낙 유명한 드라이브 코스로 알려져있습니다.
사계절 모두 방문하는 관광객이 많은 곳이기도 하며 유형문화재 제 24호로 지정됐습니다. 연미정 간다면 다양한 조형물이 있어서 날씨 따뜻할 때 산책하면서 구경하기 좋습니다. 또한, 연미정은 강화 10경에 속합니다.
3. 장화리 일몰 조망지
세 번째는 장화리 일몰 조망지입니다. 위치는 강화군 화도면입니다. 이곳 일몰 조망지는 일몰이나 일출 명소로 익히 유명합니다. 이곳의 명칭답게 방문하려면 일몰하는 시간에 맞춰서 가보시기 바랍니다. 일몰할 때 가면 서해의 가장 멋있는 해넘이 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
만일 강화도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이곳은 당일 일몰 시간 잘 맞춰서 가거나 다음 날 아침 일출하는 시간 맞춰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4. 스페인 마을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스페인 마을입니다. 위치는 강화군 화도면 해안 남로 내리 2181-14입니다. 이곳 스페인 마을을 들어가면 다양한 펜션도 있고 갤러리 등이 있습니다. 산책하기도 좋은 구간이 있어서 산책하면서 다양한 조형물 관람하면 좋습니다.
이국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고 무엇보다 외국여행을 온 듯한 기분도 만끽할 수 있습니다.바로 앞에 바닷가 풍경도 보이므로 오션 뷰 보면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5. 분오리돈대
다섯번째는 분오리둔대입니다. 위치는 강화도 화도면 사기리입니다. 분오리 돈대는 유형 문화재로 지정된 돈대입니다. 설립시기는 조선 시대로 추정되고 이 돈대의 역할은 외적의 침입을 예방하는 데 있습니다. 해안 지역에 만들어진 곳으로 돌로 하나하나 쌓아져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주차장 있으니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그곳에 주차한 뒤 오르막길을 조금만 올라가면 바로 마주할 수 있습니다. 동막 해변과 굉장히 가까운 곳에 있으니 동막해변 간다면 이곳도 함께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6. 석모도 민머루해수욕장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석모도 민머루해수욕장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삼산면 매음리입니다. 이곳은 석모도에 있는 해변입니다. 한적한 곳에서 조용하게 산책하고 싶다면 강화도 갔을 때 이 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백사장 구간은 1km로 그리 긴 구간은 아니지만 가장 아름다운 석양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날씨가 좋을 때 방문하게 된다면 갯벌체험도 가능하므로 갯벌체험도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7. 강화 역사 박물관
일곱번째는 강화 역사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하점면 강화대로 994-19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주차 요금은 무료입니다. 항상 월요일은 휴무이니 월요일은 제외하고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3000원입니다.
이곳은 총 2층까지 구성되어 있는 박물관입니다. 강화의 옛부터 현재까지의 모습을 모두 볼 수 있는 전시장입니다. 과거 삼별초의 모습이나 고대시대에 있었던 유물, 신미양요 묘습 등을 볼 수 있습니다.
8. 평화 전망대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평화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양사면 전망대로 797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주차장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그곳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2500원입니다. 북한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이곳에 가려면 신분증은 필수입니다. 신분증 지참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건물 외부에 다양한 조형물을 볼 수 있고 대부분 역사적 사실과 관련된 조형물입니다.
9. 산이포 평화공원
아홉번째는 산이포 평화공원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 양사면 철산리 삼거리입니다. 이곳 산이포평화공원은 과거에는 100여척이 넘는 배들이 정박했던 항구입니다. 아마 박완서 작가의 소설책을 읽었다면 대표적인 소설인 엄마의 말뚝 소설도 읽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소설에서 나왔던 배경지가 바로 이 곳 강화도의 산이포 평화공원입니다. 소설 책은 과거인 항구 도시로 기술 됐습니다. 지금은 항구가 아닌 공원으로 이루어진 곳입니다. 여기저기 봄꽃 구경하면서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코스길도 걸어보시기 바랍니다.
10. 동막해변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동막해변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 화도면 해안남로 1481입니다. 동막해변은 사계절 모두 강화도에서 인기있는 바닷가입니다. 이 곳 해변의 모래 사장에는 동막이라고 적힌 영어와 한글 조형물이 있습니다. 이곳이 바로 동막해변의 포토존으로 익히 유명합니다.
항상 강화도의 동막해변은 날씨와는 상관없이 이곳 주변 일대를 산책하는 사람들이 많은 곳입니다. 특히, 바닷물이 빠지고난 이후인 썰물때에 시간 잘 맞춰서 방문하게 되면 이곳에서 서식하고 있는 다양한 갯벌 생물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이상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강화도 외에도 지금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