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rip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볼곳

일상소통시간 2023. 4. 5. 10:23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볼곳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충남 보령을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따뜻한 날씨에 가보면 좋은 실외 명소 뿐만 아니라 실내 명소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보령 외에도 인근 지역의 명소들도 함께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오서산

첫 번째는 오서산입니다. 위치는 충남 홍성군 광천읍 담산리 1 입니다. 보령의 오서산은 서해의 등대산으로 익히 유명합니다.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천수만 일대를 항해하는 배들의 현재 위치를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곳 보령에서 오서산을 가게 된다면 사계절마다 이곳만의 매력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봄이면 봄꽃이 만개하고 가을에 가면 정상 부근의 억새밭 포토존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겨울이면 눈꽃 명소에 손꼽히는 곳입니다. 오서산 정상까지 쭉 올라가서 아래까지 내려다보시기 바랍니다.

 

2. 대천 짚트랙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대천 짚트랙입니다. 위치는 충남 보령시 해수욕장 10길 79입니다. 입장할 때 이용요금 내고 들어가야 하며 요금은 1인 기준 18000원입니다.

미취학 아동이라면 15000원에 입장 가능합니다. 이곳 짚트랙은 52m의 높이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탑승거리가 거의 600m가 넘는 구간입니다.

한번 타게 된다면 여기저기 주변 경관을 아찔하게 내려가면서 볼 수 있습니다. 바다위를 날아가는 듯한 기분도 받을 수 있고 스릴감도 있으니 따뜻한 날씨에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3. 대천항

세 번째는 대천항입니다. 참고로 보령의 대천항을 가게 된다면 바로 앞에 대천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대천항 갈 때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해수욕장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대천항은 보령의 일출이나 일몰 명소로도 워낙 유명합니다. 그래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이곳은 저녁 늦게 가거나 1박한 다음날 일출 보기 위해 가는 것도 좋습니다.

주변 일대 산책하기도 좋게 만들어져 있으니 지는 해나 떠오르는 해 보고난 이후 산책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4. 보령 성주사지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성주사지입니다. 이곳 성주사지는 백제 법왕 시기에 설립되었습니다. 설립할 당시의 명칭은 오합입니다. 현재는 성주사로 개명되었습니다. 개명된 시기는 정확히 통일신라 시기로 추정됩니다. 성주사 의미는 성인이 머물고 있는 절이라는 뜻입니다.

이곳에서 지칭하는 성인은 신라 시대의 명무염국사입니다. 절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이 5층 석탑입니다. 이 5층 석탑도 보고 그 앞에서 사진도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5. 무창포 해수욕장

다섯번째는 무창포 해수욕장입니다. 위치는 충남 보령시 웅천읍 열린바다1길 10입니다. 백사장이 굉장히 넓고 주변이 워낙 꺠끗하게 잘 관리되어 있는 곳입니다.

따뜻한 햇빛 쐬면서 운치있게 산책하고 싶다면 보령갔을 때 이 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해변 위쪽까지 쭉 올라가면 무창포 타워가 있습니다. 이곳은 입장료 내지 않고 그냥 들어갈 수 있으며 내부에는 망원경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망원경으로 보면 저 멀리 있는 섬도 내다볼 수 있습니다.

 

6. 개화예술공원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개화예술공원입니다. 위치는 충남 보령시 성주면 개화리 177-2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이곳은 방문할때마다 새로운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해년마다 간다고 해도 매번 새롭습니다.

내부에는 동물원도 따로 만들어져 있고 카페나 온실도 만들어져있습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5000원입니다. 야외 부지가 굉장히 넓으니 따뜻한 날씨에 방문하게 된다면 실내 관람을 다하고난 이후 야외까지 가서 이런저런 다양한 작품 구경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7. 보령 해저터널 홍보관

일곱번째는 보령 해저터널 홍보관입니다. 해저터널 내부는 입장료 내지 않고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이곳 구간은 대천에서부터 시작해서 원산도 및 태안을 이어주고 있는 구간입니다. 해수면 80m 아래에 있는 곳으로 바다 깊은 터널속에 들어가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터널을 들어가기 전 홍보관이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그곳을 먼저 들려보면 좋습니다. 설립시기 및 어떤 과정을 거쳐서 지금의 모습이 완성됐는지 자세히 나와있으므로 방문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8. 충청수영성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충청수영성입니다. 위치는 충남 보령시 오천면 소성리 661-1입니다. 충청수영성이 축조된 시기는 1510년 정도입니다.

이곳 위에를 올라가면 보령 일대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꼭대기 위까지 올라가면 정자가 있는데 여기까지 걸어서 올라가는 게 부담된다면 차를 이용해서 올라가면 됩니다. 여기저기 바닷가 풍경 감상하면서 힐링해보시기 바랍니다.

 

9. 백운사

백운사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보령시 성주면 심원계곡로 259-200 입니다. 보령에 있는 백운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 6교구 본사 마곡사의 말사에 속한 곳입니다. 일단 보령 백운사가 보령의 명소에 속하는 이유는 사계절 어떤 계절에 가든 상관없이 주변 경관이 수려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방문하는 사람들 모두 이곳을 천년 고찰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백운사에는 목조보살좌상이 있는데 이것은 2014년에 보령의 문화재로 지정되기도 한 좌상입니다. 가볍게 산책도 할 겸 옷 따뜻하게 입고 이곳 백운사도 걸어보시기 바랍니다.

 

10. 대천 스카이바이크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대천 스카이바이크입니다. 위치는 충남 보령시 해수욕장 10길 75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합니다. 항상 월요일 휴무이므로 월요일 피해서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스카이바이크는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2인 승차시 22000원입니다. 3인 승차하게 된다면 26000원이고 4인 승차라면 30000원입니다.

자전거 페달을 밟으면서 바닷가 풍경을 여기저기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날씨가 추울때는 어렵지만 이렇게 날씨가 따뜻해지는 계절은 방문해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보령 외에도 인근 지역 현재 가보면 좋은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충남 지역 지금 가볼곳 바로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