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가볼 곳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경기도 연천을 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이맘때에 가보면 좋은 곳들로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연천 외에도 연천 인근 경기도권 지역들 명소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재인폭포
첫번째는 재인폭포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고문리 산 21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입니다. 들어갈 때 입장료는 따로 지불하지 않고 무료로 들어가면 됩니다.
이곳은 과거 평지였던 땅이 아래로 파이면서 큰 협곡이 생긴 곳입니다. 그 덕분에 폭포도 저절로 생겼습니다. 폭포를 보고 싶다면 아래쪽까지 내려가야 하므로 이왕이면 가벼운 운동화차림이 좋습니다.
폭포 보고난 뒤 올라갈 때는 꽤 언덕길이 있습니다. 밑에서 내려다보는 자연경관이 무척 좋으므로 방문하게 된다면 꼭 내려가서 관람하며 물소리 듣고 오시기 바랍니다.
2. 백학 역사 박물관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백학 역사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연천군 백학면 두일리 528-33입니다. 내부 들어갈 때 무료로 입장하면 됩니다. 이곳은 연천의 주민들이 직접 만든 박물관입니다. 가게 된다면 백학면의 역사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백학 역사 박물관은 2018년에 만들어져서 외관 뿐만 아니라 내부도 무척 깨끗하게 느껴집니다. 과거 독립 만세 운동이나 6.25 관련 내용 등 다양한 물건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3. 숭의전
세 번째는 숭의전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연천군 미산면 아미리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들어갈 때 무료로 들어가면 됩니다. 이곳은 사적 제 223호로 지정된 곳으로 태종태세문단세 등 역대 왕들의 시조를 지내는 곳입니다.
또한, 7 왕의 신위를 모시며 제사도 지내고 있습니다. 숭의전은 남향 자리에 위치해있습니다. 그래서 햇볕이 잘 드는 곳으로 배신청이나 이안청, 삼문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곳 명소는 500여년이 넘은 느티나무 두 그루도 있습니다. 행운을 불러일으키는 고목으로도 유명하므로 방문해서 좋은 기운 얻고 오시기 바랍니다.
4. 호로고루성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호로고루성입니다. 이곳은 6세기에 신라와 고구려의 국경인 임진강이 있는 곳입니다. 과거 여기에 성을 쌓아서 군사적 요충지를 만들었고 그 이름이 바로 호로하입니다.
이곳은 봄에는 봄꽃 구경하러 가기 좋고 가을이 되면 여기저기 만발한 해바라기를 볼 수 있습니다. 과거 고구려와 신라가 전투를 벌였던 곳이면서 한국 전쟁때는 북한군이 서울로 진격하기 위해 왔던 장소 중 한 곳입니다.
5. 태풍 전망대
다섯번째는 태풍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경기 연천군 중면 황산리입니다. 관람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입니다. 이곳은 서울 근교 중 dmz 평화관광으로 북한의 휴전선과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는 곳입니다. 태풍 전망대의높이는 260m 정도입니다.
아무래도 바로 앞에 북한의 일상이 보이는만큼 눈으로는 이것저것 볼 수 있지만 사진 찍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또한, 태풍 전망대에 가려면 신분증은 필수입니다. 신분증 챙겨서 올라가시기 바랍니다. 전망대 외에도 주변 여기저기 다양한 조형물도 많이 있으니 조형물도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6. 주상절리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주상절리입니다. 주상절리는 바로 앞 주차장이 있습니다. 그래도 주변 경관 제대로 보며 올라가고 싶다면 초입 부분에 주차하시기 바랍니다. 연천 지역은 바닷가가 아닌 곳에 주상절리가 있는 지역으로 굉장히 특이합니다.
세계적으로도 이런 사례는 매우 드물다고 하니 연천 가게 된다면 주상절리도 꼭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강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주상절리는 연천에만 있습니다.
7. 연천 양조장
일곱번쩨는 연천 양조장입니다. 위치는 경기 연천군 군남면 삼왕로 240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며 주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만 운영합니다.
이곳은 전통주 빚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평소 막걸리나 탁주 등의 전통주를 좋아했던 분들이라면 연천 갔을 때 이곳에 방문해서 직접 체험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수제 동동주나 막걸리, 기념주, 누룩 등을 빚을 수 있습니다.
8. 댑싸리 공원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댑싸리 공원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연천군 중면 삼곶리 422입니다. 댑싸리 공원은 내부 들어갈 때 입장료는 내지 않아도 됩니다. 바로 앞에 공영 주차장이 있으니 들어갈 때 그 곳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댑싸리 공원은 대지부지가 워낙 넓은 곳입니다.
그래서 날씨 따뜻할 때 간다면 여기저기 피어있는 다양한 봄꽃을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무래도 댑싸리 공원인만큼 가을에 가게 된다면 가을 단풍빛 든 댑싸리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9. 러브팜
아홉번째는 러브팜입니다. 위치는 경기 연천군 연천읍 와초길 10-36입니다. 따뜻한 날 방문한다면 목장 여기저기 주변 경관 둘러볼 수 있으며 낙농 체험도 가능한 곳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도 좋은 곳입니다. 치즈나 우유 관련된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고 주변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동물들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날씨 좋은 날 이런 농장에 가보는 것도 좋으니 맑은 날에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요일 및 시간대별로 체험이 정해져있습니다. 방문하려면 아래의 러브팜 사이트에서 방문할 날짜 사전예약한 뒤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10. 허브 빌리지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연천 허브 빌리지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연천군 왕장면 북삼리 222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 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요금은 성인은 7000원이며 아이들은 4000원입니다. 이 입장료에 음료 가격이 포함되어 있으니 영수증 버리지 말고 영수증 내면 됩니다.
그럼 원하는 음료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5~6월에 방문하면 여기저기 피어있는 봄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정원 분위기가 굉장히 이색적이고 대지 부지가 정말 넓습니다. 2시간 정도는 여유있게 시간 잡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연천 외에도 지금 이맘때에 방문하면 좋은 경기도권 지역별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