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만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충북 제천을 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이맘때에 가보면 좋은 곳들 위주로만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제천 외에도 인근 지역 명소들도 함께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도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1. 관란정
첫 번째는 관란정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송학면 산 14-2 입니다. 과거 단종에게 충성을 맹세했던 6인의 신하가 있습니다.
그들 중 한명인 원호를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곳으로 직접 방문하게 되면 정자 및 비석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관란정 정상까지는 차로도 갈 수 있습니다. 만일, 도보로 걷기가 귀찮고 힘들다면 차로 이동할 수 있으니 쉽게 갈 수 있습니다.
정상까지 올라가면 제천의 산세를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근의 강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으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 자양영당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자양영당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봉향읍 공전리입니다. 자양영당은 조선시대 1906년에 세워진 서당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은 과거에 유림들이 모여서 비밀회의를 주로 했습니다. 자양영당은 서당 주변이 워낙 고즈넉한 분위기를 풍겨서 힐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여기저기 오래된 나무들이 어우러져 있는 모습이 눈에 띕니다. 이 주변 일대 잠깐 산책하며 주변 경관 둘러보기 좋으므로 가볍게 산책 삼아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3. 금수산
세 번째는 금수산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수산면 상천리입니다. 높이가 1015m 정도에 달하는 산으로 올라가기 전 멀리서 산능선을 꼭 바라보고 올라가시기 바랍니다. 멀리에서부터 산능선을 보면 능선이 마치 어떤 여인이 누워있는듯한 행세를 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금수산은 금수산이라고 불리우기보다는 미녀산으로 더 유명하기도 합니다. 지금 이맘때에 올라가면 여기저기 피어있는 예쁜 꽃을 구경할 수 있으니 정상까지 아니더라도 갈 수 있는 곳까지 올라가보시기 바랍니다.
4. 의림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의림지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모산동 241입니다. 지금 이맘때에 의림지를 방문하게 된다면 강가에서 여유롭게 오리배를 타면서 유유자적 힐링할 수 있습니다. 의림지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저수지입니다.
그래서 연인이나 아이들과 함께 가게 된다면 강가의 오리배를 타면서 여유롭게 시간 보내고 오시기 바랍니다. 또한, 의림지는 용추폭포 유리 전망대가 유명하니 이 곳도 필수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전망대 바닥이 모두 유리로 되어 있어서 위에 올라가면 전망대 아래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저녁이면 이 유리에서 다양한 색깔의 빛이 나옵니다. 그래서 일부러 밤에 이 모습을 보기 위해 찾아가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5. 박달재 자연 휴양림
다섯번째는 박달재 자연 휴양림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백운면 금봉로 223입니다. 이곳은 1992년에 개장한 곳으로 면적이 17만 제곱미터에 달합니다.
그만큼 대지부지가 넓은 곳으로 하루에 수용할 수 인원은 최대 천명 정도 됩니다. 현재는 제천시청세어 관리하고 있는 곳으로 170년이 넘는 소나무 및 잡목을 볼 수 있습니다. 내부 돌아다니다보면 기암괴석이나 계곡 흐르는 것도 볼 수 있으니 가족단위로 가게 된다면 이곳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6. 옥순봉 출렁다리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옥순봉 출렁다리입니다. 출렁다리는 과거에 담수호 조성을 위해 세워진 다리입니다. 과거 끊어졌던 마을을 연결해주고 있는 다리로 출렁다리 형식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덕분에 바람이 불 때마다 출렁이는 다리 위에서 스릴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다리 위에 올라가면 청풍면 일대의 멋진 호수도 그대로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아찔한 유리구간이 있습니다. 조금 무섭기는 해도 이 유리 통해서 아래를 내려다봐보시기 바랍니다. 내려다보면 바로 아래에 흐르는 강을 볼 수 있습니다.
7. 치유의 숲
일곱번째는 치유의 숲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청풍면 학현소야로 590입니다. 치유의 숲 영업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는 따로 내지 않습니다. 무료로 입장 가능하므로 정해진 시간 안에만 입장하시기 바랍니다. 치유의 숲 숲길은 총 4군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테마 별로 4가지가 되어있는데 숲내음과 자작나무길입니다. 그리고 건강, 음이온 이렇게 4가지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천천히 도보로 걷게 되면 두시간 정도는 걸립니다. 여기저기 걷다보면 참나무와 소나무로 이루어져 있는 곳이 있고 시원한 계곡 소리도 들을 수 있습니다. 가볍게 발도 담그고 오시기 바랍니다.
8. 덕동계곡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덕동계곡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백운면 덕동리입니다. 이곳은 백운산에서 및 십자봉에서 파생된 계곡으로 원덕동까지 흐르는 계곡입니다.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지만 주변에 울창한 나무들이 많아서 자연 그늘이 많이 형성되는 곳입니다. 워낙 물이 깨끗하기로 유명해서 주변 관광객들도 꽤 많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9. 청풍호 케이블카
아홉번째는 청풍호 케이블카입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청풍면 문화재길 166입니다. 주차장은 여러 군데에 있지만 주말에 가면 대부분 만차입니다. 그래서 주말에 가게 된다면 이 점 참고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청풍호 케이블카 탑승하는 곳은 총 두 군데입니다.
왼쪽으로 가게되면 일반캐빈을 탈 수 있고, 오른쪽으로 가면 크리스탈 캐빈을 탈 수 있습니다. 만일 바닥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전경을 조금 더 여기저기 보고싶다면 크리스탈 캐빈을 타면 됩랍니다. 케이블카 타는 소요 시간은 10분 정도입니다. 다만, 주말이면 항상 사람이 많아서 매표 하려면 대기시간 걸릴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 사전예약이 가능하므로 기다리지 않고 바로 탑승하려면 아래의 청풍호 케이블카 사이트에서 사전예약한 뒤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10. 청풍호 모노레일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청풍호 모노레일입니다. 비봉산을 올라가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청풍호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는 방법이고 두번째는 모노레일을 타고 가는 방법입니다. 모노레일을 타게 된다면 입장료 성인 요금 12000원이며, 소인은 9000원입니다. 모노레일은 시간대가 정해져 있습니다. 그래서 바로 가지 말고 시간대 확인하고 타러 가시기 바랍니다. 모노레일은 천천히 가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케이블카보다 좀 더 오랜 시간동안 주변 경관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 이맘때에는 봄꽃 보기 좋고, 가을에 가게 된다면 울긋불긋한 단풍 감상도 할 수 있습니다. 모노레일 타고 전망대까지 올라간 뒤 거기에 있는 포토존 앞에서 멋진 사진도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이상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제천 외에도 지금 이맘때에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023년 가보면 좋은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