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023 최신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태안을 놀러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이맘때에 가보면 좋은 명소들로만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태안 외에도 인근 다른 지역 명소 정보도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꽃지 해수욕장
첫 번째는 꽃지 해수욕장입니다. 위치는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입니다. 이곳 바닷가 주변은 해당화가 주변에 항상 만발해 있습니다. 이곳 해수욕장 이름이 꽃지인 이유가 바로 이 해당화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넓은 해수욕장을 방문하면 특이하게 생긴 작은 바위섬 두개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두개의 바위섬이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입니다.
이 두바위와 관련된 전설은 꽃지 해수욕장에 직접 가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할미바위와 할아비 바위도 이곳의 시그니처이므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 태을암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태을암입니다. 태을암은 태안마애삼존불이 있는 곳입니다. 태안마애삼존불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보급 불상이며, 국보 제 307호로 지정된 바 있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태안 동문리 마애삼존불입상으로 불리우기도 합니다. 이 불상을 보러 간다면 자세히 들여다보시기 바랍니다. 돌 안을 보면 세 사람이 조각되어 있습니다.
가운데에 있는 사람은 관세임보살이며, 석가모니 부처는 왼쪽에 있습니다. 그리고 약사여래부처가 오른쪽에 있습니다. 태을암을 찾는 사람은 이 불상 앞에서 간절한 기도를 드립니다. 2023년 꼭 이루고 싶은 것이 있다면 이곳 방문했을 때 기도드리고 오시기 바랍니다.
3. 만리포 해수욕장
세 번째는 만리포 해수욕장입니다. 주차장이 여기저기 많이 있는 곳이므로 차박하면서 주변 경관 둘러보고 싶다면 태안의 해수욕장 중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가만히 차에 앉아만 있어도 파도 소리 일렁이는 것 들을 수 있습니다. 바로 옆에는 천만금 카페가 있습니다.
이곳도 오션뷰를 볼 수 있는 곳으로도 매우 유명하고 그 옆에 산책로도 있으니 산책로도 지나가보시기 바랍니다.
4. 태안 성당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태안 성당입니다. 태안을 갔을 때 이색적인 느낌을 즐기고 싶다면 이곳을 다녀가 보시기 바랍니다.
태안 성당은 건물 외벽이 마치 유럽 여행온 듯한 기분이 듭니다. 원래의 명칭은 태안 성당이 아닙니다. 천주교 태안교회로 불리웁니다.
건물 외부와 내부 또한 멋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또한, 태안 성당 바로 옆 태안읍내가 있습니다. 태안 읍내도 산책하기 좋으므로 두 동선 함께 연결해보시기 바랍니다.
5. 뭍닭섬
다섯번째는 뭍닭섬입니다. 위치는 태안군 소원면 의향리 1126입니다. 이곳은 위의 만리포 해수욕장 인근에 있으니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면 좋습니다.
뭍닭섬은 산책로가 잘 만들어져 있는 곳입니다. 해상 데크 산책로가 잘 만들어져 있어서 바닷길을 잘 걸어갈 수 있습니다.
특히, 걷다 보면 출렁다리가 나옵니다. 출렁다리도 건너갈 수 있으니 이곳도 지나가보시기 바랍니다.
6. 안흥항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안흥항입니다. 위치는 충남 태안군 근흥면 정죽리 1272-13입니다. 낚시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태안 갔을 때 항상 방문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이곳은 바다낚시의 성지라고도 합니다. 포구도 볼 수 있고 포구까지 가까이 가면 안흥항과 신진도를 연결해주는 다리도 보입니다. 이곳 다리는 안흥나래교로 불리우기도 하고 인도교로 불리우기도 합니다. 길이가 300m 정도이고 안흥항의 명소이기도 하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7. 신두리 해안하구
일곱번째는 신두리 해안사구입니다. 위치는 충남 태안군 원북면 샌두해변길 201-54입니다. 이곳도 잘 알려져있는 곳으로 끝없이 펼쳐진 모래사장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모래 사장 주변에 건물이 없어서 확 트인 경관을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걷는 내내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모래밭의 모래도 상당히 고와서 슬리퍼 신고 가볍게 걷다보면 부드러운 촉감도 즐길 수 있습니다.
8. 안면도 수산시장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안면도 수산시장입니다. 안면도 수산시장은 주변이 모두 바다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그래서 해산물이나 수산물을 사시사철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장 내부가 그리 크지 않습니다. 그래서 내부 가볍게 한바퀴 쭉 돌고 오면 1시간 정도면 충분합니다.
안면도 수산시장의 장점은 내부에 천막이 잘 쳐져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이곳은 계절 상관없이 갈 수 있습니다. 수산물과 해산물 신선하게 먹을 수 있으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9. 천리포수목원
아홉번째는 천리포 수목원입니다. 위치는 태안군 소원면 천리포 1길 187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9천원이며 아이는 5천원입니다. 이곳 태안의 천리포 수목원은 사시사철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지금 이맘때에 가면 여기저기 볼거리가 많은 곳이니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이곳 수목원은 태안의 바다 바로 옆에 있습니다.
그래서 식물 내음 맡으면서 조용히 산책하기도 좋고 바로 옆 바다 풍경도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주말에 가면 사람들이 많아서 매표 시간이 길어지므로 방문 예정이라면 아래의 천리포 수목원에서 미리 사전예약한 뒤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10. 백사장항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백사장항입니다. 위치는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입니다. 이곳은 꽃게랑 대하랑 다리가 있는 곳입니다. 백사장항 간다면 먹을거리가 많고 볼거리도 풍부합니다. 그래서 현지인들도 많이 가는 태안의 명소 중의 명소입니다. 대하가 많은 시기에는 대하 축제가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바로 옆에 바다를 인접하고 있으니 각종 젓갈 및 건어물을 판매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만일 젓갈이나 건어물을 저렴하게 사고 싶다면 태안 여행 갔을 때 이곳도 다녀가보면 됩니다. 볼 거리도 많으니 이것저것 다양한 것도 구경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이상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태안 외에도 인근 지역 가보면 좋은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