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023 명소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이맘때에 가보면 좋은 단양의 명소들로만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단양 외에도 인근 지역의 명소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만천하 스카이워크
첫 번째는 만천하 스카이워크입니다. 위치는 단양군 적성면 옷바위길 10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2500원입니다.
주차장이 있으니 자차 이용하면 그곳에 주차하면 됩니다. 올라가는 방법은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모노레일을 타거나 나머지는 셔틀버스를 타고 올라가면 됩니다.
만일 셔틀버스를 타게 된다면 10분 정도 타고 올라가면 됩니다. 만천하 스카이워크 전망대까지 가게 되면 높이가 높은 만큼 아찔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도 남한강이 흘러가는 모습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습니다.
2.온달 관광지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온달 관광지입니다. 위치는 충북 단양군 영춘면 온달로 23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5000원, 청소년은 3500원, 어린이는 2500원입니다. 소백산 국립공원 서쪽에 있는 곳으로 아래에서 알려드릴 구인사와도 인접한 곳에 있습니다. 가게 된다면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면 좋습니다.
대지부지가 워낙 넓어서 내부 들어가면 다양한 테마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온달촌이나 온달관, 전설의 집, 민속놀이장, 스포츠타운 등입니다.
3. 소백산
세 번째는 소백산입니다. 위치는 충북 단양군 가곡면 어의곡리입니다. 단양의 소백산은 야영장이 있습니다. 풀옵션으로 되어있는곳도 있고 자동차 야영장도 있습니다.
날씨가 더 더워지면 야영하는 것도 힘들어지므로 지금 이맘때에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곳 단양의 소백산은 높이가 1439m입니다.
다양한 식물이 서식하고 있는 곳으로 과거 삼국시대에서는 고구려와 신라, 백제 3국 경계에 있는 곳이기도 했습니다. 그 덕분에 다양한 문화유적도 많고 암석이나 폭포 등도 잘 알려져있으니 관람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4. 구인사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구인사입니다. 위치는 충북 단양군 영춘면 구인사길 73입니다. 주차장 있으니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앞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이곳은 1945년에 설립된 곳으로 건물이 상당히 이색적으로 만들어져있습니다.
가게 된다면 다른 사찰에서 봤던 것과 다른 점을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5층 높이의 대법당도 있으며 주변 일대 산책하기 좋으므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5. 소선암 자연휴양림
다섯번째는 소선암 자연휴양림입니다. 위치는 충북 단양군 단성면 대잠 2길 15입니다. 소선암 자연휴양림은 선암계곡의 가장자리에 있습니다.
2005년에 개장했으며 721m의 높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활엽수 뿐만 아니라 침엽수도 여기저기에서 볼 수 있는 등산로가 있습니다.
길이 그렇게 가파르지 않으니 휴양림 가서 가볍게 산책하면서 울창한 나무들도 보고오고 계곡에서 발도 담가보시기 바랍니다.
6. 구경 시장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구경 시장입니다. 위치는 단양군 단양읍 도전 5길 31입니다. 어느 지역이든 그 지역을 처음 간다면 시장을 가보는 게 좋습니다.
그 지역의 전통 시장을 가면 지역의 특색과 특산물 등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단양은 전통 시장인 구경 시장을 방문하면 됩니다. 매일 운영하고 있으며 1일이나 6일인 장날을 잘 맞춰서 가면 좀 더 다채롭게 구경할 수 있습습니다. 참고로 단양 구경시장은 흑마늘로 만든 닭강정이 유명합니다.
7. 다누리 아쿠아리움
일곱번째는 다누리 아쿠아리움입니다. 위치는 단양군 단양읍 수변로 111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성인은 만원, 어린이는 육천원입니다. 이곳은 초입부터 쏘가리 조형물이 있어서 멀리에서부터 시선을 한 눈에 끌고 있습니다.
특히 민물고기 생태관이 자리잡고 있으니 그 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물고기 종류가 꽤 많이 있어서 여기저기 볼 거리가 많습니다. 특히, 또한, 머리에 혹처럼 무엇인가가 달려있는 플라워혼 물고기도 꼭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이곳 다누리 아쿠아리움의 마스코트입니다.
8. 사인암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사인암입니다. 위치는 단양군 대강면 사인암 2길 42입니다. 사인암은 단양8경에 속합니다. 대부분 이곳의 기암절벽을 보기 위해 방문합니다. 이곳의 수직 절벽은 높이만 해도 대략 50m정도에 달합니다. 또한, 사인암 절벽 아래로는 남조천이 흐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름이 되면 관광객들이 이곳에 와서 발 담그고 물놀이하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앞쪽에는 예쁜 모양의 아지자기한 바위들이 많이 있으며 그 뒤로는 다양한 사람들의 소원이 담긴 소원탑도 볼 수 있습니다.
9. 고수 동굴
아홉번째는 고수 동굴입니다. 위치는 단양군 단양읍 고수동굴길 8입니다. 고수 동굴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까지 운영합니다. 방문하려면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11000원이며, 아이들은 5000원입니다. 일단 동굴의 장점은 시원함과 따뜻함 두 가지를 모두 만족한다는 점입니다.
4계절 모두 일정 온도를 유지하고 있으니 동굴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규모가 상당히 크므로 시간은 1~2시간 정도 여유롭게 관람하면 됩니다. 주말에 가게 된다면 사람들이 많이 몰려서 표 끊는 시간이 길어지므로 미리 아래의 고수동굴 사이트에서 사전예약한 뒤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10. 단양강 잔도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단양강 잔도입니다. 위치는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산 18-15입니다. 단양간 잔도는 산책로 데크길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걸을 때마다 강을 바라보면서 산책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워크를 기준으로 상진대교까지 갈 수 있는 데 그 구간이 대략 1.2km입니다.
데크길을 걸어가다보면 중간에 투명 유리로 설치되어 있는 구간이 있습니다. 이 구간 덕분에 아래의 강 흐르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해가 질 때면 조명등 불이 다 켜져서 야경 명소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이상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단양 외에도 인근 지역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