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rip

6월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023

일상소통시간 2023. 6. 7. 11:19

6월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023

6월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6월 여행을 충남권으로 계획하고 있다면 아래 충남 지역의 명소들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6월에 가보면 좋은 명소들로만 알래드리겠습니다.

 

1. 보령 석탄 박물관

첫 번째는 석탄 박물관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까지입니다. 입장 마감은 오후 4시 30분입니다. 이 시간 잘 참고해서 방문하면 됩니다. 석탄 박물관 들어갈 때는 입장료 내고 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2000원, 어린이는 1000원입니다.

박물관에 간다면 미니연탄 만들기 체험도 가능하니 아이들과 간다면 이것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체험비는 2000원으로 그리 비싸지 않으니 체험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박물관 내부는 중생대 식물관 및 광부의 생활 모습이나 갱도들의 모습 등을 엿볼수 있는 전시관도 있습니다.

 

2. 죽도

6월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죽도입니다. 죽도는 충남 보령시 남포면 남포방조제가 주소입니다. 죽도라는 이름은 대나무숲이 울창하다는 의미로 이곳 죽도는 섬입니다.

1999년에 방조제가 완성되면서 그 뒤부터 육지와 연결됐던 곳으로 과거에는 이 섬 한가운데 리조트 시설이 있었습니다. 그 덕분에 관광객들의 인기를 끌기도 했으며, 죽도의 해안선 길이는 1.8km 정도입니다. 죽도 입구 쪽을 따라서 쭉 가면 다양한 식당도 볼 수 있습니다.

 

3. 오서산

세 번째는 오서산입니다. 위치는 충남 홍성군 광천읍 담산리 1 입니다. 오서산은 서해의 등대산으로도 불리우기도 합니다. 천수만 일대를 항해하는 배들에게 위치를 알려주는 등대 역할을 합니다. 오서산은 항상 다양한 지역에서 방문하는 곳입니다.

이유는 정상 부근이 억새밭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이곳이 억새밭 포토존으로 오서산 정상까지 올라가면 서해 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므로 속이 뻥 뚫리는 느낌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보령의 또 다른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4. 당진 신리성지

6월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신리성지입니다. 위치는 충남 당진시 합덕읍 신리입니다. 신리성지는 과거 천주교 성지로 조선왕조 다시 서학 탄압이 심했을 때 은둔했던 신자 및 천주교 신부들이 지냈던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 최초 천주교 신부인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와 프랑스인 신부 장 마리 다블뤼라는 신부가 머물렀던 곳입니다. 신리 성지는 직접 방문하면 농촌 모습과 종교가 함께 어우러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예로, 초가집 역시 그 당시 모습 그대로 재연해내고 있어서 과거 건축 양식도 볼수 있습니다.

 

5. 필경사

다섯번째는 당진 필경사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당진시 송악읍 상록수길 97 입니다. 필경사는 심훈 작가가 설계를 도맡았으며 그 설계대로 지은 집입니다. 심훈 작가의 대표 소설인 상록수가 이곳에서 집필 됐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야외공간에는 교육관과 집을 볼 수 있고, 그 바로 옆으로 심훈 기념관도 엿볼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익히 유명한 시인 '그날이 오면'도 비석에 새겨져 있고, 잔디밭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며 입장료는 무료이므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6. 삽교호 관광지 바다공원

6월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삽교호 관광지 바다공원입니다. 당진의 또 다른 명소인 삽교호 놀이동산 근처에 있습니다. 그래서 가게 된다면 두 동선 함께 연결해서 이동하면 됩니다. 이곳은 일몰 명소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해가 지고난 이후 가면 더더욱 좋습니다.

다리와 바다공원에 조성된 다양한 조형물에서 형형색색 조명 불빛이 나오는 공원입니다. 당진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다리가 길게 만들어져 있으니 다리도 건너가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의 당진 또 다른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7. 아산 신정호

일곱번째는 아산으로 아산의 신정호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아산시 신정로 616 입니다. 신정호는 일제강점기 시대인 1926년에 만들어진 인공 저수지입니다. 주변 자연경관이 좋아서 산책하기 좋아서 덕분에 4계절 내내 사람들이 많이 찾는 장소입니다.

신정호 방문하면 데크길이 모두 평지로 되어 있습니다. 경사진 곳이 없어서 산책하기 무난한 코스이므로 전체적으로 돌아보는 데 대략 1~2시간 정도면 충분히 관람할 수 있습니다. 반려견 동반 입장도 가능하므로 가볍게 산책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8. 공세리 성당

6월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공세리 성당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아산시 인주면 공세리성당길 10 입니다. 공세리 성당은 아산만과 삽교천을 이어주는 인주면 공세리 언덕 위에 세워져 있습니다. 설립 시기는 1894년으로 병인박해 때 순교한 3인의 묘소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 외 사제관 및 피정의 집, 회합실 등이 있습니다. 이곳을 찾는 방문객은 공세리 성당의 수백년 된 느티나무를 보기 위해서입니다. 이용 가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므로 수백년 된 느티나무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9. 피나클랜드 수목원

아홉번째는 피나클랜드 수목원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아산시 영인면 월선길 20-42 입니다. 과거 방조제 매립을 위해 채석장으로 활용됐던 곳입니다.

이창호 선생이 이창호 선생의 자녀들과 함께 가꾼 곳으로 개관 시기는 2006년 입니다. 대지 부지가 넓고 부지가 무려 3.2만편에 달하는 곳입니다. 테마 공간은 13개로 나뉘어 있습니다. 다양한 산책길 따라서 식물을 볼 수 있습니다. 가을이면 국화, 겨울에는 다양한 레이저 불빛을 볼 수 있습니다.

 

10. 세계꽃 식물원

6월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세계꽃 식물원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아산시 도고면 아산만로 37-37 입니다. 이곳은 온실도 있습니다. 그래서 사계절 내내 다양한 꽃 및 열대 식물을 볼 수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내부에 카페도 있어서 가볍게 차 한잔 마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 화관이나 장식품, 꽃다발 등 기념품을 판매하는 곳도 있습니다. 이곳은 입장료 내고 들어가게 된다면 마지막 출구 쪽에서 화분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아산의 또 다른 명소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5월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행복한 충남 여행 보내고 오시기 바랍니다.

 

댓글